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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장 옆 영화관]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이해 못 해도 사랑해라… 인생은 흐르는 강물과 같으니까](https://static.wixstatic.com/media/7700b5_d8e6d3468cc144ee9f1e280a70db4057~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7700b5_d8e6d3468cc144ee9f1e280a70db4057~mv2.webp)
![[공연장 옆 영화관]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이해 못 해도 사랑해라… 인생은 흐르는 강물과 같으니까](https://static.wixstatic.com/media/7700b5_d8e6d3468cc144ee9f1e280a70db4057~mv2.png/v1/fill/w_280,h_210,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7700b5_d8e6d3468cc144ee9f1e280a70db4057~mv2.webp)
[공연장 옆 영화관] 영화 <흐르는 강물처럼>: 이해 못 해도 사랑해라… 인생은 흐르는 강물과 같으니까
유전자의 힘은 무섭다. 핏줄은 우리 몸속에 새겨져 밖으로 드러난다. 외모로 가족 관계를 대략 짐작할 수 있다. 형제와 자매가 닮은꼴이 아니면 우리는 의외라며 놀란다. 생김새가 비슷하다고 성격까지 닮을까. 많은 경우 그렇지 않다는 걸 우리는 안다. 20세기 초 미국 몬태나주 시골에서 3년 터울로 태어난 형제 노먼 맥클린(크레이그 셰퍼)과 폴 맥클린(브래드 피트)도 다른 형제들과 크게 다르지 않다. 노먼이 신중하고 기성세대의 규칙에 충실한 편이라면 폴은 대범하고 통념에 반기를 드는 쪽이다. 어려서부터 너무 달랐던 형제 형제의 가정환경은 여느 집보다 엄격하다. 아버지 존(톰 스커리트)은 장로교 목사다. 스코틀랜드계 이민자의 후손으로 근면과 성실을 무기로 낯선 땅에 정착하려 한다. 아이들 교육엔 더 엄할 수밖에 없다. 집이 곧 학교다. 몬태나주는 여전히 서부 개척기이니 가까운 곳에 학교가 있을 리 없다. 아버지의 교육은 남다르다. 문장 과제를 낸 후 아이
![[리포트] 제19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이모저모: 경쟁을 넘어, ‘가장 쇼팽다운’ 음악만이 남았다](https://static.wixstatic.com/media/7700b5_0f87aef689cf47aaaa463137bf679a3f~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7700b5_0f87aef689cf47aaaa463137bf679a3f~mv2.webp)
![[리포트] 제19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이모저모: 경쟁을 넘어, ‘가장 쇼팽다운’ 음악만이 남았다](https://static.wixstatic.com/media/7700b5_0f87aef689cf47aaaa463137bf679a3f~mv2.png/v1/fill/w_280,h_210,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7700b5_0f87aef689cf47aaaa463137bf679a3f~mv2.webp)
[리포트] 제19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 이모저모: 경쟁을 넘어, ‘가장 쇼팽다운’ 음악만이 남았다
제19회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가 지난 10월 20일(현지 시간) 막을 내렸다. 1927년 창설된 쇼팽 국제 피아노 콩쿠르는 ‘건반 위의 올림픽’으로 불린다. 5년에 한 번 열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대회인 만큼, 우승자는 단숨에 세계적 스타로 떠오른다. 마우리치오 폴리니(1960), 마르타 아르헤리치(1965), 크리스티안 지메르만(1975) 등이 대표적이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쇼팽 콩쿠르 우승자는 ‘쇼팽’이라는 이름을 넘어설 때 비로소 더 큰 명성을 얻었다. 쇼팽 외 레퍼토리로 확장해 온 우승자들이야말로 세계적 피아니스트로 자리매김했다. 글 조민선 한국경제신문 문화부 기자 | 사진 제공 The Chopin Institute 오직 쇼팽만 연주하는 유일한 콩쿠르 쇼팽 콩쿠르는 한 작곡가의 전 장르를 아우르는 유일한 무대다. 참가자들은 에튀드, 녹턴, 마주르카, 소나타, 협주곡 등 쇼팽의 음악 세계를 총체적으로 소화해야 한다. 예선부터 결선까지
![[트렌드] AI 시대에 부상하는 진정성의 가치: 근본이즘, 본질을 찾아서](https://static.wixstatic.com/media/7700b5_f90f8c3d04b54850b4836261a1048625~mv2.png/v1/fill/w_333,h_250,fp_0.50_0.50,q_35,blur_30,enc_avif,quality_auto/7700b5_f90f8c3d04b54850b4836261a1048625~mv2.webp)
![[트렌드] AI 시대에 부상하는 진정성의 가치: 근본이즘, 본질을 찾아서](https://static.wixstatic.com/media/7700b5_f90f8c3d04b54850b4836261a1048625~mv2.png/v1/fill/w_280,h_210,fp_0.50_0.50,q_95,enc_avif,quality_auto/7700b5_f90f8c3d04b54850b4836261a1048625~mv2.webp)
[트렌드] AI 시대에 부상하는 진정성의 가치: 근본이즘, 본질을 찾아서
출근길에 펼쳐 보는 뉴스부터 업무 중 자동으로 정리되는 이메일, 퇴근 후 마주하게 되는 각종 콘텐츠까지 대부분이 AI의 추천과 자동화 시스템을 거쳐 우리에게 도달한다. 2024년 전 세계 기업의 AI 도입률은 이미 75%를 넘어섰고, 국내 직장인 절반이 업무에 AI를 활용하고 있다. 2028년이면 일상적 의사 결정의 15%가 AI 에이전트에 의해 자율적으로 이루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제기된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트렌드 코리아 2026』이 제시한 열 가지 키워드 중 가장 핵심에 놓인 개념은 ‘휴먼 인 더 루프(Human in the Loop)’다. 기술이 모든 판단을 주도하는 시대일수록 인간의 개입과 감성, 판단력, 그리고 본질로 회귀하고자 하는 욕구가 더욱 커진다는 뜻이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의 중심에서 가장 강력하게 부상하는 키워드가 바로 ‘근본이즘’이다. © shutterstock AI 시대, ‘진짜’를 향한 회귀 『트렌드 코리아 2026』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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